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 정보

미국 주식 프리 마켓 시간 | 미국 주식 애프터 마켓 시간

by 홈만 2021. 8. 17.

stock image

미국 주식 프리 마켓 시간 | 미국 주식 애프터 마켓 시간

요즘 주식 많이 하시지요?

코로나19로 크게 휘청했던 주식 시장이 연일 불을 뿜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월급 빼고 다오르는 이 시점에 주식을 안하면 왠지 바보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국내 주식을 하는 분들도 많지만, 요즘은 해외 주식 거래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입니다.

해외 주식을 하는 분들은 대부분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미국 주식 프리마켓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정규 마켓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한국 시간으로 23:30 ~ 06:00

- 현지 시간으로 09:30 ~ 16:00

 ※ 서머타임 적용 시 시작과 끝나는 시간이 1시간씩 당겨짐(22:30 ~ 05:00).

 ※ 서머타임: 일조량이 많은 3월 ~ 11월은 하루를 1시간 빨리 시작함.

 ※ 글을 쓰고 있는 현재는 8월이므로 한국 시간 22:30 ~ 05:00까지 미국 주식 정규 마켓이 열림.

 

그러나 사실 위 시간 이외에도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주식 시장으로 치자면 '장 전 시간외 거래'와 '장 후 시간외 거래'와 비슷한 것이 때문입니다.

미국 주식 시간에는 '프리 마켓'과 '애프터 마켓'이 있습니다.

 

프리 마켓과 애프터 마켓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리 마켓은 한국 시간으로 18:00 ~ 23:30 (섬머타임 적용 시 17:00 ~ 22:30)

- 애프터 마켓은 한국 시간으로 06:00 ~ 10:00 (섬머타임 적용 시 05:00 ~ 09:00)

※ 이용하시는 증권사마다 프리 마켓 및 애프터 마켓 거래 제공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애프터 마켓 거래를 제공하지 않는 증권사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미국 프리 마켓 및 애프터 마켓은 일반 정규장과 똑같이 매수/매도 호가에 따라 주가가 정해집니다. 이는 한국의 '장 전 시간외 거래' 및 '장 후 시간외 거래'와 다른 점입니다.

※ 한국의 장 전 시간외 거래와 장 후 시간외 거래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makinghome.tistory.com/95?category=915976 

 

주식 마감 시간 | 오늘 증권 거래 시간 | 오늘의 증시 개장 시간

주식 마감 시간 | 오늘 증권 거래 시간 | 오늘의 증시 개장 시간 요즘 주식 관련 포스팅을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한 번 주식 관련 포스팅을 올리니, '이것도 올려야겠다. 저것도 올려야겠다.' 생

makinghome.tistory.com

 

이렇게 미국 주식 시장은 정규 시간 외에도 프리 마켓과 애프터 마켓을 두어 거래가 활발히 일어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프리 마켓과 애프터 마켓을 잘 이용하신다면 출근 전에, 퇴근 후에 부담 없이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겠습니다.

미국 주식을 하고 싶은데 시간 때문에 망설이고 계셨다면,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투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